캐나다 내집 구하기 기초 지식 (1,2,3베드 차이와 거주인수-기초 2)
페이지 정보
본문
캐나다에서 렌트구하기 제2편!!
이번에는 2편으로 한국과 차이나는 집 구조 및 1,2,3 베드에 대해서 !!
우선 캐나다는 한국 처럼 몇 평? 이냐 보다는 1,2,3 베드 이냐가 기준이 됩니다.
물론 캐나다도 집 면적은 대체로 렌트 구하면서 알게 됩니다.
한국과 차이는 공공주택 즉 아파트, 콘도, 타운하우스는 대체로 1bed, 2beds, 3beds 입니다.
그 중에서 콘도, 아파트는 1,2베드가 대부분 이며, 타운하우스는 2,3베드가 대부분 입니다.
캐나다에서는 아래 사진 처럼 한국식 일반 아파트를 굳이 고층 콘도(하이라이즈 빌딩) 이라고 합니다.
▲캐나다 고층 콘도 샘플
그 이유는 캐나다에서는 아래 사진처럼 4-5층 정도의 콘도가 더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캐나다의 일반적인 콘도
다음으로 한국에서 흔치않은 타운하우스 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이 2-3베드 입니다.
▲캐나다 타운하우스
타운하우스는 1층은 차고(Carge), 2층은 주방(Kitchen)과 거실(Living room) 그리고
3층에 방 2개 또는 3개가 있습니다.
▲캐나다 타운 하우스
★캐나다 렌트 가격을 결정 하는 차이중 하나가 View 입니다.
중요한 베드룸 대비 거주인 숫자 입니다.
유학맘과 어린아이 2명이면 한국사람 기준에는 원베드도 충분하다 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한방에 자니까요.
하지만!!!!!!!! 북미인 기준에 이건 완전 . . . . . . . . 한방에서 다같이 잔다고?!!
직접적으로 설명하기 힘들고 민망합니다..
그래서 캐나다 가시는 인원수가 총 3명이면 최소 2베드는 알아보셔야 합니다.
뭔 규정상 법적으로 원베드가 안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또는 엄마, 아빠 아이 둘 해서 총 4인 가족 이면 3베드 부터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러면 가끔 있는 3베드 콘도나 3베드 타운 하우스를 구해야 합니다.
캐나다 렌트에 대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3편에서 뵙겠습니다!!
그럼 이만!! ADIO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가입/로그인 후 댓글 남겨 주세요.
로그인/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