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교육 캐나다 BC주 초등학교 4학년 과학 과목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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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BC주 초등학교 4학년에 배우는 과학 과목에서 배우는 내용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 초등 교육 특성상 정해진 교과서가 없으므로 각 학교 선생님마다 사용하는 교재나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은 참고로만 봐주세요~!!
BC주 교육부에서 학년별, 과목별 커리큘럼 가이드를 제공 합니다.
이에 맞게 구성된 BC Science Probe 4 교재를 토대로 내용을 소개합니다!
아래 소개한 교재가 최근 교재가 아니기에 현재 교재와는 내용에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자녀분의 과학 수업 파악 정도로 활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BC Science Probe 4
초4 과학
A. 날씨
(Weather)
1. 우리는 날씨를 관측할 수 있습니다.
(We can observe and measure the weather.)
- 날씨란 무엇인가?
(What is Weather?)
- 기상 관측
(Observing and Measuring the Weather)
- 기온 측정
(Measuring Temperature)
- 강수량 측정
(Measuring Precipitation)
- 구름양 측정
(Measuring Cloud Cover)
- 풍향 측정
(Measuring Wind)
- 대기압 측정
(Measuring Air Pressure)
- 기상 정보 찾기
(Finding Weather Information)
2. 우리는 날씨의 일정 패턴을 통해 날씨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We can use patterns in weather to make weather predictions.)
- 날씨와 계절
(Weather and the Seasons)
- 산과 바다가 기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Mountains and Oceans on Our Climate)
- 각 지역별 기상 패턴
(Weather Patterns in Different Places)
- 대기압을 활용해 기상 예측
(Using Air Pressure to Predict Weather)
- 구름 분석을 통한 기상 예측
(Using Clouds to Predict Weather)
3. 날씨는 생물과 무생물에게 영향을 미친다.
(Weather affects living and non-living things.)
- 날씨는 무생물에게 영향을 미친다.
(Weather Affects Non-Living Things)
- 계절적 날씨는 생물에 영향을 미친다.
(Seasonal Weather Affects Living Things)
- 겨울 날씨는 BC주 주민에게 영향을 미친다.
(Winter Weather Affects British Columbians)
- 기상이변은 생물과 무생물에게 영향을 미친다.
(Extreme Weather Events Affect Living and Non-Living Things)
B. 빛과 소리
(Light and Sound)
4. 빛의 원천은 다양하다.
(There are many sources of light.)
- 빛이란 무엇인가?
(What is Light?)
- 자연빛
(Natural Light)
- 인공빛
(Artificial Light)
5. 우리는 빛의 성질을 관찰할 수 있다.
(We can observe the properties of light.)
- 빛은 직선으로 이동한다.
(Light Travels in a Straight Line)
- 빛은 다양한 물질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행동한다.
(Light Behaves in Different Ways in Different Materials)
- 반사광
(Reflected Light)
- 굴절
(Refraction)
- 빛은 여러 색상으로 분리가 가능하다.
(Light Can Be Separated into Colours)
6. 소리는 물체의 진동으로 인해 발생한다.
(Sound is caused by vibrating objects.)
- 소리란 무엇인가?
(What is Sound?)
- 소리는 진동에 의해 발생한다.
(Sound Is Caused by Vibrations)
- 소리의 진동 감지
(Detecting Sound Vibrations)
7. 우리는 소리의 성질을 관찰할 수 있다.
(We can observe the properties of sounds.)
- 음파
(Sound Waves)
- 소리의 세기
(Loudness)
- 음높이
(Pitch)
- 동물은 어떤 소리를 듣나?
(What Sounds Do Animals Hear?)
- 소리는 어떤 물질을 통과할 수 있는가?
(What Materials Can Sound Travel Through?)
- 소리 전달
(Transmitting Sounds)
- 소리 반사
(Reflecting Sounds)
- 소리 흡수
(Absorbing Sounds)
C. 서식지와 공동체
(Habitats and Communities)
8. 적응력은 유기체가 서식지에서 생존하도록 도움을 준다.
(Adaptations help organisms survive in their habitats.)
- 서식지는 무엇을 제공하나
(What Habitats Provide)
- 서식지마다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다.
(Different Habitats Have Different Features)
- 밀웜에게 가장 좋은 서식지는 무엇인가?
(What Is the Best Habitat for Mealworms?)
- 적응력은 무엇인가?
(What Are Adaptations?)
- 구조적 적응
(Structural Adaptations)
- 적응행동
(Behavioural Adaptations)
- 식물이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는 반응들
(Responses That Help Plants Adapt)
- 기후 환경에 따른 서식 동물의 종류
(What Lives Here?)
9. 생물은 살고 있는 서식지에서 먹이를 얻는다.
(Living Things get food from their habitats.)
- 개체수와 공동체
(Populations and Communities)
- 동식물은 어떻게 먹이를 구하나?
(How Plants and Animals Get Food)
- 먹이 사슬
(Food Chains)
- 먹이 사슬의 변화
(Changes in Food Chains)
- 먹이 그물은 먹이 사슬로 이루어진다.
(Food Webs Are Made of Food Chains)
10. 개인의 선택은 서식지와 공동체에 영향을 미친다.
(Personal choices affect habitats and communities.)
- 인간활동은 서식지에 영향을 미친다.
(Human Actions Affect Habitats)
- 서식지 변화에 따른 결과
(The Effects of Changes in Habitats)
- 보존
(Conservation)
- 개인의 선택은 서식지에 영향을 미친다.
(Personal Choices Affect Habitats)
- 전통적인 원주민 문화와 서식처
(Traditional Aboriginal Cultures and Habitats)
초등학교 4학년 과학 과목 학습 내용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로 정리하여 올려드려요^^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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