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ookswood Secondary & Gordon Greenwood Elementary _ Parents Meeti…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IGE SCHOOL입니다.
11월 2일 목요일에는 BSS와 GEE학교의 Parents Meeting이 있었습니다. 랭리 교육원에서의 마지막 페런츠 미팅입니다. BSS는 Hanseo와 Haylee가 다니는 고등학교이며, GEE는 막둥이 Sally가 다니는 학교입니다. 이번에는 초등학교 페런츠 미팅에도 참석하게 되었고, 이사님께서 교장선생님과의 약속으로 함께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비가 억수?로 쏟아지는 날의 BSS로 향하는 길은 웅장하기도하고, 멋있기도 했습니다. 페런츠 미팅으로 인해 학생들은 Early로 일찍 마치게 되어 픽업하려는 학부모님들과, 페런츠 미팅을 참석하기 위해 방문하시는 학부모님들로 학교 앞은 북적북적 하였습니다.
웬만해서는 비를 맞고 다니는 밴쿠버이지만 교정을 지나 메인 건물에 가까워지니, 생각보다 억수로 쏟아지는 우산을 미쳐 준비하지 못해 비를 맞고 가는 학생들도 보였습니다. 교육청 필드트립에 참가한 Haylee는 아쉽게 참여하지 못하였지만, 이번 페런츠 미팅에는 Hanseo가 미팅에 참여하였습니다.
조금 일찍 도착하여, 약속 시간을 기다리며 우리 아이들의 학교 친구들도 만나보았고, 시간이 되자 교실로 이동하여 선생님을 만나 뵐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로 만나 뵌 선생님은 Haylee의 Biology를 지도해주시는 Mr.Dennis 선생님!
매우 진지하시지만, 위트로 분위기를 한 순간 바꿔버리시는 분이셨습니다. Biology는 역시 외울 것이 많고, 복잡한 과목인 만큼 많은 공부를 요하는 과목인가 봅니다.
다음으로 Hanseo가 관심 있어하고, 좋아하는 Information Technology(Computer)과목의 Mr.Goldsack 선생님을 만나 뵈었습니다.
선생님과 면담을 하던 중, 제출하였지만 Missing된 과제를 발견하여 그 자리에서 해결 하고, 훈훈하게 마무리한 미팅이었습니다.
학교에 Conference Room이 여러 곳이어서 물어 물어 찾아간 다음 장소는 Haylee의 PE선생님이신 Ms. Hind! 알고 보니 메인 오피스 안쪽에 숨어 계시는 듯 위치한 장소에서 Student Teacher와 함께 계셨습니다. 반갑게 맞아주신 선생님은 Haylee가 가장 좋아하는 PE과목임을 알고 계시네요~
다음은 Haylee에게 English를 가르쳐주시는 Mr. Rice! International 학생들에게 English과목은 어려움을 알고 계시기에, Progress Report를 미리 준비해주시고, 강점과 약점을 정확하게 파악해주셔서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Hanseo의 Planning과목 담당 선생님을 만나러 음악소리가 울려 퍼지는 Music Room으로 찾아가니 한창 연습 중이셨습니다. 유리에 철조망이 두껍게 설치되어있고, 연습에 방해가 될까 찍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밴드공연 준비를 함께 하고 계셨던 Mr. Foerster선생님께서는 이번 미팅 장소를 Music Room위의 오피스로 잡으시고, 면담을 진행하였습니다. Hanseo도 학교에 이런 곳이 있었는지 몰랐다며 신기해하였네요~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Hanseo의 PE선생님이 계시는 Gym으로 찾아 갔습니다.
역시 운동 마니아이신지 미팅 중간중간에도 농구 경기에 참여하시고 계셨습니다. 약속시간이 되어 뵈었더니, 아껴두었던 칭찬을 하시며, 예전에 선생님께서도 국제학생으로서의 마음을 잘 이해해 주셨습니다.
이번엔 기다렸던 Ms. Small선생님, 사실 한동안 학교에서 Science 과목 담당 선생님을 찾지 못해 한동안 다른 학년선생님들께서 대체로 해주셨는데, 2주 전에 오시게 되었습니다. 2주밖에 아이들을 만나지 못했지만, 2주간의 내용과 학생에 대해 말씀해주시고, 감사하게도 앞으로 업데이트 될 내용을 메일로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Move~ Move~ Hanseo의 English과목 Mr.Turteltaub선생님!
Hanseo를 귀여워하셔서 친근하게 대해주시며, 위트와 재치가 넘치시는 선생님이셨습니다. 면담을 마치고, Missing한 과제는 없는지 여쭤보니, 원하면 더 주시겠다고 하셔서 그 자리에서 추가로 Hanseo는 과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ㅎㅎ 주말숙제로 검사하기로 했답니다.^^~~
마지막으로 Haylee의 Physics와 Hanseo의 Pre-cal을 지도해주시는 Ms. Lauman 선생님을 꼭 만나 뵈어야 하는데, 예약 명단에 보이지 않으셨던 선생님께서 이름 변경하여서 없었다고 말씀해주셔서, 직접 인사 드리며 약속시간을 잡아 면담을 할 수 있었습니다. 굉장히 꼼꼼한 성격으로, 정확하게 아이들의 Progress를 알고 계셔서, 페이퍼를 보며 설명해주셔서 아이들의 성취도를 잘 파악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Brookswood Secondary의 미팅을 마치고, 입구에서 학교 시스템 재설정을 위해 도움을 받고 나니 눈이 내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첫눈~~!! 밴쿠버에 11월에 눈..! 눈을 보며 Brookswood의 미팅을 마쳤습니다.
================================================
바로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Walnut Grove에 위치한 Gordon Greenwood Elementary입니다. 미팅시간이 오후 5시이다 보니 아이들은 Early Dismissal로 일찍 귀가하여, 이사님과 함께 참석하여 다녀왔습니다. 학교에 도착하여 교실들을 둘러보고, Sally의 교실로 향하였습니다.
이번 미팅에서 Homeroom Teacher이신 Mrs. Thom선생님과 Science와 French를 가르쳐주시는 Ms. Weeres 선생님 그리고 함께 Student Teacher로 계시는 Ms. Dawson 선생님도 만나 뵙고, ELL 수업을 지도해주시는 Ms. Roxane선생님 모두 Sally의 한 교실에서 만나 뵈었습니다. 교장선생님께서도 추후에 함께 참석해주셔서 얘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Student teacher & Ms.Weeres / Mrs.Thom / Ms. Roxane
교실을 보니 Secondary와 Middle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아기자기한 교실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음악, 미술 등 다양한 과목과 활동들을 교실에서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인 Sally의 전반적인 학교 생활과 학업 태도 등에 대해서 말씀 나누었습니다. 이번 미팅에서 있었던 내용들은 아이와 상담 후 차례대로 학부모님께 꼭 전달 드리겠습니다. 우리 Sally에 대해 말씀드릴 것이 꽤 있겠습니다..^^;
미팅을 마치고, 노랗게 물든 나무들과 비와 눈이 내린 마을을 지나오며, 이렇게 랭리 교육원 아이들의 모든 학교 Parents Meeting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어젯밤 눈이 내리고 나니 오늘은 완전 겨울 날씨가 되어버렸네요. 이번 겨울은 굉장히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ㅠ_ㅠ 한국에서도 학부모님들 건강 유의하시고, 아이들에게도 함께 당부 부탁 드립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가입/로그인 후 댓글 남겨 주세요.
로그인/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