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교육청
사립학교
IGE
유학맘 왜? 운전이 필수 > 엄마동반 자료실 | 행복한교육 IGE 캐나다조기유학

뒤로가기 엄마동반 자료실

지역,학교 유학맘 왜? 운전이 필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IGE
댓글 0건 조회 71,237회 작성일 23-07-11 20:04

본문

엄마와 함께 캐나다조기유학을 고민 하시면

 

당연 아이 학교 선정이 제일 고민이 될것 입니다.

 

여기서 중요 한것은 엄마동반 캐나다조기유학의 경우 학교 만큼

 

1. 내 예산에 맞는 집(콘도나 타운 하우스) 가 학교 인근에 있는지 같이 확인을 같이 하셔야 합니다.

2. 한국 처럼 단지내 초등학교를 보내면서 아이가 학교에 걸어서 다닌 다는 생각은 캐나다조기유학 경우 엄마가 운전 가능 하면 일단 제외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 ?

 

서울 처럼 인구 밀도가 높지 않으니 당연히 학교들이 뜨문 뜨문 있습니다.

 

mt_data_001.jpg

만약 걸어 다닐 학교를 선택 하고 싶으면 일반 하우스 (잔디가 있는) 렌트를 해야 하는데 비용과 유지 관리 차원 떄문에 ..

 

mt_data_002.jpg

대부분 유학맘 분들이 한국식 아파트인 콘도나 타운 하우스에 거주 하게 됩니다. 그럼 이런 집 근처 학교 가면 되지 않나요 ?

 

이러면 대부분 이런 공공 주택 단지 인근 학교는 외국인 비율이 높게 됩니다. 이건 또 유학맘 입장에서 원하는 바가 아니지요.

 

3. 한국과 달리 학교 자체 방과후 수업이 없고 운동 센터나 학원 셔틀이 없죠. 도서관, 수영장, 아이스링크, 축구장 등 그래서 이것도 다 엄마가 라이드 해야 합니다.

 

아이 영어가 목적인 경우 학교 보다 방과후에 캐나다 또래들과 다양한 액티비티가 필수 인데요.

 

 

그러면 방과후에 운전도 어차피 필수가 됩니다. 그래서

 

1. 학교 <---> 집 <--> 커뮤니티 시설

2. 학교 <--> 커뮤니티 시설 <--> 집

 

 

이런 동선 까지 고려 해서 학교 선정을 하시면 가장 이상적 입니다. 그러니까 학교만 좋다고 덜컥, 덜컥 캐나다조기유학 진행 하지 마셔야 합니다.

 

그러면 가장 평균적인 학교 <--> 집 운전 거리는 평균적으로 10분 에서 15분 입니다.

 

이게 서울 개념이 아니기에 거리는 꽤 됩니다. 대략 5-7 km 정도 나옵니다.

 

요새 한국 신도시에 거주 하면 아파트 단지내 초등학교에 아이가 바로 걸어서 가게 되는데

 

이런 삶을 살아본 분이 캐나다 간다고 하면 운전에 노이로제 같은 반응을 보이게 되는데요. 거기에 아침에 도시락 싸는 것 까지 부담 100배 인데

 

mt_data_003.jpg

 

 

하지만 이 운전을 내가 아이랑 데이트 한다고 생각 하셔야 합니다. 차라는 공간이 연인 사이가 아니라도 이상 하게 속 마음 이야기 하기 좋은 공간이 됩니다.

 

그래서 아이가 캐나다에서 학교 갈 떄, 올떄 차 안에서 재잘 거리던 모습을 한국와서 그리워 하기도 하고요. 초등 고학년 부터 엄마와 대화가 적어 지는 시기에 아이들 속 이야기 듣기에 가장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거기에 결정적으로 운전이 한국 보다 편 합니다. 하지만 부담이 많이 가지시겟지만

 

또하나 당부는 어치피 운전 할것 이라면 3분 거리 5분 거리 7분 거리 10분 거리냐 따라서 렌트 할 집 선택을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중에 하나가 어차피 운전대 잡고 라이드 할것 이면 5분 - 10분 운전 차이는 그리 대단하게 느끼지 않게 됩니다.

 

mt_data_005.jpg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가입/로그인 후 댓글 남겨 주세요.

로그인/회원가입
전체 3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IGE Service

top